본문 바로가기
주식 분석

자이언트스텝 - 상장일, 공모가, 경쟁률, 보호예수, 기업 소개

by 공부개미84 2021. 3. 20.
반응형

자이언트스텝 공모 정보 및 보호예수

 

  • 기업 개요
종목명 자이언트스텝 종목코드 289220
시장구분 코스닥 기업구분 중소일반
업종 영화, 비디오물, 방송프로그램 제작 및 배급업
홈페이지 www.giantstep.co.kr/

 

  • 공모 정보 - [상장일 : 2021년 3월 24일]
총공모주식수 1,400,000주 액면가 500원
상장공모 신주모집 : 1,400,000주
희망공모가액 9,000 ~ 11,000원 청약경쟁률 2342:1
확정공모가 11,000원 공모금액 15,400(백만 원)
주간사 한국투자증권

 

  • 공모 후 주주구성(보호예수 및 유통가능 물량)
구분 주식수 비중 보호예수
보호예수 최대주주 등 5,176,134 54.90% 1~2년
벤처금융 459,226 4.88% 1개월
기타법인_네이버 716,699 7.60% 1년
우리사주조합 124,497 1.32% 취득일로부터
1년 예탁
주관사의무인수분 42,000 0.44% 3개월
합계 6,518,556 69.14%  
유통가능 벤처금융 511,000 5.42% -
전문투자자 687,707 7.29% -
기타주주 435,159 4.62% -
공모주주 1,275,503 13.53% -
합계 2,909,369 30.86%  

 

 

기업 소개

 

 자이언트스탭은 광고 VFX 및 영상 VFX,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 기업입니다. 속한 산업군은 크게 광고 VFX 시장이 속한 '광고 콘텐츠 시장', 영상 VFX 시장이 속한 '디지털 콘텐츠 시장', 리얼타임 버추얼 캐릭터 솔루션 및 하이브리드 리얼타임 렌더링 솔루션이 속한 '실감형 콘텐츠 시장'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콘텐츠 시장은 2023년까지 연평균 9.7%의 성장이 예상되는 시장으로, 하드웨어와 네트워크의 고속 발전으로 다양한 고객층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넷플릭스 등 OTT 미디어가 확대됨에 따라 신규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생산되고, 그에 따라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범위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 주요 사업

 1. 광고VFX, 영상 VFX, 리얼타임 콘텐츠

 2008년 설립 이후 2019년까지 총 4,700편 이상(연평균 420편 이상)의 광고 콘텐츠를 제공하였으며, 삼성전자, 네이버, 제일기획, 이노션 등 국내외 대행사 및 광고주의 광고를 제작하였습니다. 2017년에는 미국 법인을 설립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습니다.

 

 2. 리얼타임 버추얼 캐릭터 솔루션

 2018년부터 실감형 버추얼 캐릭터를 제작하기 시작하였습니다. R&D 고도화를 통한 음성과 AI를 결합한 선도적 사업모델을 추진하여 자체 버추얼 셀럽 IP(빈센트, 지아 등)를 개발하였습니다.

 

 3. 하이브리드 리얼타임 렌더링 솔루션

 2018년부터 리얼타임 엔진을 기반으로 한 홀로그램 공연, 공간 전시영상 등의 프로젝트를 제작하였고, 리얼타임 엔진 기반 영상 제작환경으로의 전환 가속화를 위해 자체 플러그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4. 버추얼 스튜디오

 자이언트스텝의 버추얼 스튜디오인 A.I-One Studio를 활용하여 XR(AR, VR 등)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나우, SM 엔터테인먼트 beyond Live 등 온라인(비대면) XR 공연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주요 사업인 광고 VFX 분야에서 자이언트스텝과 메이저 4개社가 시장의 20~30%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기타 소규모 스튜디오들이 나머지 마켓 셰어를 가져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매출 성장 전망

요약 재무제표
매출 성장 전망

 

자이언트스텝은 신규사업으로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 IP(지식재산권) 솔루션을 진행할 예정이며, 미국 법인을 기반으로 해외 진출에 본격적으로 진입할 계획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