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분석

고바이오랩 -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 임상 현황

by 공부개미84 2020. 11. 15.
반응형

 

 

 

 

 

 

 

 고바이오랩은 2020년 11월 18일에 상장 예정인 바이오 기업입니다. 고바이오랩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신약 개발에 비중을 두고 있습니다.

 

 

 

 

 

 

 

 

 

 

 

 

 

 

 

 

마이크로바이옴이란?

 영어로 Microbiome. Microbiota와 Genome 의 합성어로 장내 미생물 군집 자체 또는 군집의 유전정보 전체를 의미합니다. 현재 마이크로바이옴을 기반으로 한 기술들이 발달하고 있으며, 관련된 논문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나스닥에 상장되어있는 세레스(Seres) 라는 기업은 올해 8월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첫 임상 3상을 성공하면서 시가총액 3조원을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고바이오랩 임상 현황은?

 

 1)KBLP-001 -  자가면역질환 치료 신약으로 올해 5월 1상 최종결과가 보고되었으며, 8월 미 식품의약처(FDA) 로부터 임상 2상 승인을 받았습니다.

 

 2)KBLP-002 - 아토피성 피부염 및 천식 등 다양한 알레르기성 면역 질환에 효능이 있는 신약으로 호주 임상1상 중에 있으며, 올해 8월 투약을 개시하였습니다.

 

 3)KBLP-007 - 궤양성대장염 관련 신약으로 예비 유효성 임상중에 있습니다.

 

 4)그 외에도 KBLP-004, KBLP-005등 여러 신약 개발 중에 있습니다.

 

 

 

 

 향후 임상 성공 여부에 따라 고바이오랩의 진정한 가치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출처 l 전자공시시스템(DAR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