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분석

에이치엘비파워 CMO 신사업 추진 기업 정보

by 공부개미84 2021. 6. 9.
반응형

에이치엘비파워 주가

 

 에이치엘비파워가 오늘 최대주주 변경 및 CMO 사업 추진 예정 소식에 장 시작부터 상한가에 도달하였습니다.  거래량은 6,780,999 주가 발생했지만 상한가를 끝까지 지켰네요. 장 마감 후, 남아있던 상잔량은 800만 주가 넘었습니다.

 

 

주식양수도 계약

 

 최대주주 변경 공시는 6월 8일에 나왔습니다. 기존 최대주주인 진양곤 회장 외 1인에서 티에스바이오와 티에스제1호조합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될 예정이며, 주당 매각단가는 3,000원입니다.

 

 이번 최대주주 변경과 함께 추후 세포치료제 사업, 첨단 의약품 전문 위탁생산(CMO) 및 위탁생산 개발(CDMO), 첨단 바이오 치료제 개발 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해졌습니다.

 

 

투자자별 매매동향

 

 금일의 상승은 개인이 주도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매도 포지션이었고, 기관계에서는 투신과 금융투자는 매수했지만 기타 법인은 매도했네요.

 

그럼, 에이치엘비파워는 어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지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에이치엘비파워는 발전플랜트 설비 댐퍼, 선박용 탈황설비, 전기에너지 저장 시스템, 전력배전 설비 부스 웨이의 제조 및 판매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선박용 탈황설비(SOx Damper)

선박 연료에서 허용되는 황 함유량에 대한 요구 사항을 만족하기 위해서는 황 함유량이 낮은 연료를 사용해야 합니다. 혹은 규제를 충족할 수 있는 탈황장치(스크러버)를 갖추어야 하죠. 탈황 시스템은 선박의 배출 오염물질 중 황산화물(SOx)을 제거하기 위해 배기가스 세정 장치를 장착하는 것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고유황 연료를 주연료로 사용하면서 일반 해역에서 강화된 SOx 규제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발전플랜트 설비 Damper

발전 산업은 현재 대부분의 국가가 국가기간산업 및 수출전략산업으로 정책적으로 육성하는 중요한 산업 중 하나입니다. 발전산업에서의 댐퍼는 원자력, 화력, 복합화력 등 발전소의 공기나 가스 등의 기류를 제어하기 위해 설치되어 흐름을 차단하거나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 전력배전설비 Busway

전력배전설비 중 하나인 Busway는 전력을 공급하는 매개체입니다. 배전선로에 전력을 공급하는 방식은 일반적으로 케이블에 의한 전력공급이 주요했으나, 안전성과 효율성이 필요한 대규모 전력을 소비하는 공장, 고층 빌딩 등의 상업 및 산업의 대형시설에 전력케이블을 대체하는 차세대 배전 시스템입니다.

 

  • 전기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전기에너지 저장 시스템이란 발전소에서 생산된 에너지를 저장 및 필요시 송전해주는 에너지 저장 장치입니다. 유휴 전략을 저장했다가 피크 수요 시간대에 공급함으로 에너지 전력운영의 최적화 및 이용 효율을 향상하는 역할을 합니다.

 

 

매출 비중

 

 Damper 사업부문의 매출 비중이 44%로 가장 높고, 구명정 등의 검사 및 A/S 사업부문이 뒤를 이었습니다. Damper 사업부문은 글로벌 조선사 및 스크러버 설비업체 등으로부터 기술력과 공급능력을 인정받아 직접 수주 계약을 통해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매출액

 

 에이치엘비파워의 2020년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축소되었습니다. 7분기 연속 흑자를 이어가던 영업이익도 작년 4분기 적자로 전환되었으며, 올 1분기에는 미세하지만 손실폭이 확대된 상황입니다. 추후 진행할 CMO 등의 신사업이 매출 성장을 견인할 수 있을지가 체크포인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