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분석

웹스 윤석열 정책 관련주 기업 정보

by 공부개미84 2021. 6. 14.
반응형

웹스 주가

 

 대선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9.1%로 1위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26.2%로 2위에 위치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는 꽤나 큰 격차이기 때문에 시장에서 윤석열 관련주들이 큰 폭으로 움직이고 있죠. 최근에는 급등으로 인해 투자경고 종목으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웹스는 윤석열 정책 관련주로 엮였습니다. 윤석열 전 총장이 도시재생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골목상권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기 때문인데요. 웹스는 왜 윤석열 정책 관련주가 되었을까요?

 

 


 

 

웹스 홈페이지

 

 웹스는 고분자 신소재 개발기술을 기반으로 친환경 바닥재, 건축용 외장재, 건축용 및 레조용, 자동차 내장재용 등 여러 가지 고부가 신소재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 자동차용 소재

다양한 자동차 인테리어 소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하며 기능적인 소재를 적용한 제품군을 이용해 차량 내부를 디자인할 수 있게 해주는 품목입니다. 자동차용 소재이기 때문에 전방산업인 자동차 산업의 영향을 많이 받으며, 현재 코로나 팬데믹이 끝나면 구매하고 싶은 물품 1순위가 자동차라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앞으로 자동차 산업은 호황기가 올 것이 기대됩니다.

 

  • 건축용 소재

우수한 발색 및 소프트한 감성의 디자인적인 요구를 충족하면서 난연성과 내변색성 등의 기능적인 부분도 만족하는 인테리어 직물용 소재를 공급 중에 있습니다. 주택경기가 개선되면 건설경기 회복세가 견고해지고, 그에 따라 전방산업인 실내 인테리어용 제품 산업도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 레저용 소재

최근 대중화되고 있는 골프 시장에 골프공용 고기능성 고재를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고가의 레저 스포츠로 시장에서 받아들여 대중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경기변동에 민감했지만 최근에는 대중화 및 스크린 골프 등 실내 연습장의 보급이 늘어나면서 경기변동으로 인한 민감도가 낮아지고 있습니다.

 

  • 건축외장 자재

천연목 방부목 합성목재

 

천역목, 방부목의 경우 데크나 펜스, 사이딩, 조경시설물 등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건축외장 자재입니다. 하지만 햇빛, 습도, 온도 변화에 상하거나 변형되어 미관을 해치고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웹스가 생산하고 있는 합성목재는 천연 목분과 친환경 플라스틱을 사용합니다. 압출 성형한 제품으로 방부목, 천연목 대비 우수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외부에 장기간 노출되는 건축용 외장재의 특성상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웹스는 다년간의 사업으로 공급 채널을 다양화하여 원가절감을 실현하였으며, 높은 품질 및 다양한 소재를 생산가능한 설비와 제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R&D로 경쟁업체 대비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웹스 매출액

 

 2020년 매출액은 326억 원으로 전년 대비 상승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모두 줄어들었습니다. 특히 영업이익은 수년간 정체상태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