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정보

국내 반기 배당주 사고싶으면 이 종목중에 고르세요!

by 공부개미84 2021. 6. 17.
반응형

반기 배당을 받는 6월이 돌아왔습니다. 국내 기업들은 대부분 보통 4분기에 한 번 배당하는 기업들이 많지만, 반기 혹은 삼성전자처럼 분기별로 배당하는 기업도 존재하죠. 

 

최근 3년 연속 반기배당을 실시했던 주요 기업으로는 삼성전자, POSCO, SK텔레콤, SK, 하나금융지주, 한온시스템, 쌍용C&E, 한국단자, 대교, 한솔제지, 리드코프, 청담러닝 등이 있습니다.

 

올해 반기배당을 처음으로 도입하는 기업에는 현대중공업지주, LG유플러스, 동방아그로, 아이마켓코리아, 고려신용정보, 케이씨씨글라스, 이노션, 씨젠, 삼현철강, 씨엔투스성진, 하나머티리얼즈가 있구요.

 

2년 만에 반기배당이 부활한 기업으로는 S-OIL, 현대차, 레드캡투어가 있습니다.

 

 

 

반기배당의 배당기준일은 6월 30일입니다. 내가 해당 기업의 주식을 매수한다고 해서 내 증권 계좌로 바로 들어오는 것이 아닌, 3일뒤에 들어오게 되죠. 따라서 반기배당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아무리 늦어도 6월 28일까지는 해당 종목을 매수해야 합니다.

 

반기배당을 처음으로 도입한 기업들의 배당금은 아직 알 수 없지만, 연속해서 반기배당을 실시했던 기업들은 전년 배당금에 빗대어 예측해볼 수 있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속해서 반기배당을 실시했던 기업들과 해당 기업들의 지난해 반기 주당 배당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

 

코스피 시가총액 1위이며 대표적인 국민 주식인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2분기 주당 354원의 배당금을 지급했습니다.

 

 

2. POSCO

 

POSCO 주가

 

코스피 시가총액 12위, 대표적인 철강주인 POSCO는 작년 반기 주당 배당금 500원을 지급했습니다.

 

 

3. SK텔레콤

 

SK텔레콤 주가

 

코스피 시가총액 19위의 대표적인 통신주입니다. 지난해 반기 주당 배당금 1,000원을 지급했습니다.

 

 

4. SK

 

SK 주가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21위이며, SK그룹의 지주회사인 SK는 지난해 반기 배당금 1,000원을 지급했습니다. 

 

 

5. 하나금융지주

 

하나금융지주 주가

 

금융주, 은행주 중 하나인 하나금융지주는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29위로, 지난해 반기 주당 배당금 500원을 지급했습니다.

 

 

6. 한온시스템

 

한온시스템 주가

 

한온시스템은 자동차용 부품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42위입니다. 지난해 반기 주당 배당금 68원을 지급했네요.

 

 

7. 쌍용C&E

 

쌍용C&E 주가

 

코스피 시총 순위 77위이자 시멘트 관련주인 쌍용C&E는 지난해 반기 배당금 110원을 지급했습니다.

 

 

8.한국단자

 

한국단자 주가

 

한국단자는 자동차 관련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난해 반기 배당금 250원을 지급했습니다.

 

 

9. 대교

 

대교 주가

 

교육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대교는 작년 반기 주당 배당금 50원을 지급했네요.

 

 

10. 한솔제지

 

한솔제지 주가

 

제지 관련주로 주목을 받았었던 한솔제지는 작년 반기 배당금 200원을 지급했습니다.

 

 

11. 리드코프

 

리드코프 주가

 

리드코프는 석유사업, 소비자 금융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난해 반기 배당금 300원을 지급했습니다.

 

 

12. 청담러닝

 

청담러닝 주가

 

마지막 종목은 청담러닝입니다. 교육 관련주이며 지난해 반기 배당금으로 리드코프와 같은 300원을 지급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