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정리

CES 2023 관련주 수혜주

by 공부개미84 2023. 1. 9.
반응형

 

CES 2023이란?

 CES는 Consumer Electronics Show의 약자로 한국어로는 소비자 가전 전시회입니다. 매년 1월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며, 일반인들에게는 공개가 되지 않습니다. CES에서는 여러 기업들의 제품 프리뷰가 공개되고, 새로운 제품들이 발표되기 때문에 올 한 해 어떤 제품들이 주를 이룰지 알아보는 중요한 행사입니다. 이번 CES 2023 핵심 테마로 꼽히는 것은 메타버스, 웹 3.0, 모빌리티, 디지털헬스, 스마트홈, 로봇 등이 있습니다. 그럼, 관련 수혜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대형주와 중소형주로 구분해서 알아보겠습니다.

 

 

CES 2023 관련주 (대형주)

 

1. LG이노텍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기업은 바로 LG이노텍입니다. 키움증권, KB증권, 메이츠증권 3곳에서 수혜주로 꼽았습니다. 모빌리티 테마의 대장주가 아닐까 싶은데요. LG이노텍은 이번 CES 2023에서 자율주행, 메타버스 구현에 필요한 다양한 제품 및 기술을 공개했습니다. 카메라 모듈과 라이다(LiDAR) 모듈을 비롯하여 레이더, 광학식 연속 줌 카메라 모듈, 2메탈 칩온필름(COF)등 자동차 관련 부품과 VR 기기와 관련된 메타버스 제품들을 전시했습니다. 또한, 카메라모듈과 레이더 기술을 결합한 '센서 퓨전' 제품을 첫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2. LG디스플레이

 

 다음은 키움증권과 KB증권에서 수혜주로 뽑은 모빌리티 관련주 LG디스플레이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미래 먹거리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를 선택했는데요. 차량용 디스플레이 분야는 현재 LG디스플레이가 사실상 독점 공급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 이번 CES 2023 공개 후 경쟁 기업들과의 기술격차가 2년 이상이라는 사실이 증명되었습니다. 중소형 LCD 분야에서는 중국이 빠르게 따라잡고 있는 상황이지만, 아직 초대형 LCD나 OLED 쪽은 기술 차이가 난다는 것이 현재 평가입니다. 초미세 렌즈를 사용한 '메타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OLED TV 패널이 공개되었고, 올해부터 생산되는 4K와 8K 프리미엄급 대형 OLED TV 패널에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3. 삼성전자

 

 다음은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홈, 웹3, 메타버스 테마 수혜주로 키움증권 및 KB증권에서 선정되었습니다. 국민주라고 할 만큼 국내 주식 투자자들 대부분이 보유하고 있는 주식이지만 잠깐 살펴보면, 올해 98형 8K Neo QLED 등 대형 TV 출시 및  스마트싱스 생태계 개방 및 확장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또한, 미래 친환경 주거 형태인 넷 제로 홈(Net Zero Home), 스마트싱스에 연결되어있는 기기들을 보조하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및 'AI 에너지 모드' 등 에너지 절감 솔루션 또한 공개했습니다.

 

 

4. LG전자

 

 다음은 키움증권에서 꼽은 스마트홈 수혜주 LG전자입니다. 이번 CES 2023 수혜주로 LG 그룹사들이 많이 꼽히고 있죠. 올레드 TV 10년의 노하우를 담았다고 하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이 이번 CES 2023에서 공개되었는데, CES 공식 어워드 파트너 엔가젯이 선정한 홈시어터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습니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M'은 화면 주변에 전원을 제외한 모든 선이 없는 것이 특징인데요. 주변에 선이 없기 때문에 TV 주변 공간이 깔끔한 것이 장점입니다. 현재 가장 큰 97형 OLED TV이며, 세계 최초로 4K/120Hz 무선 전송 솔루션까지 탑재되어 있습니다. 미국의 IT 매체인 탐스가이드나 씨넷도 극찬을 아끼지 않았고, CES 주관사인 CTA(미국 소비자기술협회)로부터 내장기술, 영상디스플레이 부문에서 혁신상을 받기도 하는 등 굉장히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CES 2023 관련주 (중소형주)

 

1. 하이비젼시스템

 

 하이비젼시스템은 이번 CES2023에서 XR기기를 대거 공개했습니다. 애플 XR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2023년에 XR 시장이 본격적으로 커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요. 하이비젼시스템의 경우 XR기기 관련 기업이지만 수혜주로 주가가 오르지 못했기 때문에 오히려 지금이 매수 기회라는 판단입니다. CES 2023에 관한 모멘텀과 함께 올해 하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애플 XR까지 있기 때문에 XR 시장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장비 수요 또한 확대될 전망입니다. 따라서 올해 XR 관련 업체들은 좋은 한해를 맞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재무구조를 살펴보면, 하이비젼시스템의 올해 영업이익은 134억 원으로 예상되는데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상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는 등 현재 여러 재료들이 쏟아지고 있기 때문에 수혜주를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2. 나무가

 

 나무가는 카메라 모듈 전문 기업입니다. 3D ToF와 SL 등의 분야를 지속적으로 영위하던 기업인데, 이러한 기술이 메타버스의 AR이나 VR 등에 적용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과거 마이크로소프트에 대거 납품한 실적도 있는 회사기 때문에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도 있는 기업입니다. 주력 사업은 스마트폰으로 삼성전자의 갤럭시 S 시리즈에 납품되고 있고 추후 출시 예정인 S23과 플러스 모델에도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나무가의 올해 매출액은 5,200억 원, 영업이익은 370역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현재 시가총액은 2,600억 원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이는 스마트폰 관련 기업이기 때문인데 그럼에도 관련 재료들이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투자해볼 만한 종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