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정리

오세훈 관련주(테마주) 정리

by 공부개미84 2021. 3. 25.
반응형

오세훈 관련주

 

 최근 국민의 힘 서울시장 후보 오세훈이 야권 단일후보로 선출되면서 관련주들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3월 24일 리얼미터에서 조사한 4월 7일 서울시장 보궐선거 지지도는 박영선 29.2%, 오세훈 48.9%로 상대적으로 높은 지지도를 받으며 관련 테마주들이 상승세를 기록하였습니다.

 

그럼 오세훈 관련주로 꼽히는 종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진양화학(진양산업, 진양폴리)

진양화학 주가

 

 진양화학이 오세훈 관련주 중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이며 대장주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진양홀딩스의 양준영 부회장이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진양화학 시가총액

 

 진양화학의 시가총액은 744억 원 규모이며,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총 상장 주식수는 1,200만 주이고, 2020년 기준 매출액 433억 원, 영업이익 2억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진양폴리 주가

 

진양산업 주가

 

 같은 계열사인 진양산업과 진양폴리도 같이 테마주로 분류되며 최근 상승을 보여주었으나, 3월 24일 기준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인 것은 진양화학이었습니다.

 

 

2. 진흥기업

진흥기업

 

 다음 관련주로는 진흥기업이 있습니다. 진흥기업은 오세훈 서울시장 재임 당시 서해 비단뱃길 조성계획 관련주로 수혜를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진흥기업 시가총액

 

 진흥기업의 시가총액은 5,702억 원 규모로, 현재 코스피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총 상장 주식수는 1억 4,500만 주 가량으로 꽤나 많은 편이며, 4년 이상 매출액 및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진흥기업은 토목, 건축공사, 주택건설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3. 누리플랜

누리플랜 주가

 

 누리플랜은 오세훈 서울시장 재임 당시 서울 경관을 재정비하는 디자인 서울 정책 관련하여 수혜를 받은 이력이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누리플랜 시가총액

 

 누리플랜의 시가총액은 533억 원 수준이고 코스닥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2018년부터 2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였으나, 2020년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예측되며,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4. 금양, 한국선재

금양 주가

 

한국선재 주가

 

 이외에도 류광지 대표가 오세훈 후보와 고려대학교 법대 동문이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엮인 금양이나, 오세훈 서울시장 재임 당시 지하 대심도 터널 추진 사업과 관련이 있다는 이유로 관련 테마로 엮인 한국선재가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소개한 기업에 비해 눈에 띄는 상승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