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 정리

수소차 관련주 (연료전지/부품/충전소 등)

by 공부개미84 2021. 6. 11.
반응형

car

 

 전일 현대차 그룹, SK그룹, 효성그룹, 포스코그룹 등 4개 그룹이 화성의 현대/기아차 기술연구소에서 수소 기업협의체 설립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지난번 한국판 수소위원회 설립 추진에 대해 전했던 것에 이어, 이번 논의에서는 수소 기업협의체 설립을 위한 미래 로드맵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수소차 등 11조 1,000억 원, SK그룹은 연료전지 발전소 등 18조 5,000억 원, 효성그룹은 액화수소플랜트 등 1조 2,000억 원, 포스코그룹은 수소환원 제철 개발 등 10조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7월까지 참여 기업을 확정할 예정이며, 9월 CEO 총회를 열어 출범을 공식화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소식에 상승을 보인 수소차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평화산업

 

평화산업 주가

 

 평화산업은 방위산업용 특수차량 부품, 방진부품, 호스부품 등의 생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완성차업체인 현대차, 기아차, 한국GM 등을 통해 내수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대모비스, 글로비스 등의 OEM 판매 및 1차 부품업체에 직접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 평화홀딩스

 

평화홀딩스 주가

 

 평화홀딩스는 지주회사로써 평화산업, 평화오일씰공업, 피에프에스 등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평화홀딩스와 그 계열사들은 각종 자동차와 장비 시설용 부품 제조 및 판매, 기술 관련 용역 제공, 각종 산업용 부품 제조 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3. 대우부품

 

대우부품 주가

 

 대우부품은 자동차 전장 부품의 생산 및 판매, 콘덴서 판매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전장 부품의 신규 개발제품으로 PTC히터, 냉각수 히터, CCH, 수소차용 EWP를 양산중에 있습니다.

 

 

4. 삼보모터스

 

삼보모터스 주가

 

 삼보모터스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를 구성하는 부품과 자동차 내부의 air, oil, water 등이 이동하는 통로가 되는 파이프류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로는 일조삼보기차배건유한공사(자동차부품 및 자동차용 파이프류 현지 판매), 프라코(자동차용 bumper, pillar, garnish, instrument 등을 생산 및 판매), Plakor Czech, s.r.o(현대자동차 체코 공장 납품 및 BMW, GM, Skoda, Volkswagen, Chrsler의 부품 협력업체 등록) 등이 있습니다.

 

 

5. 유니크

 

유니크 주가

 

 유니크는 수소차의 핵심부품인 수소제어모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경상남도 김해시에 제조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32여 종, 월 5,426천 개 가량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 시계류, 시가 라이트 류, 유압 솔레노이드 밸브 등 밸브류, 센서류, 인디케이터류, 차량용 USB 충전기 등이 있습니다.

 

 

6. 에스퓨얼셀

 

에스퓨얼셀 주가

 

 에스퓨얼셀은 연료전지 시스템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스퓨얼셀의 발전용 연료전지 제품은 인산형 연료전지(PAFC) 형식으로 순수 수소를 연료로 사용할 경우 48%의 전기효율을 갖는 고효율 발전 시스템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