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분석

스튜디오드래곤 - 스위트홈 인기가 어느정도길래?

by 공부개미84 2021. 1. 7.
반응형

 

 


 

 

 

 

 

 

 스튜디오드래곤이 최근 5일 이평선을 타고 꾸준한 상승 중에 있습니다. 이렇게 급상승하고 있는 이유는 바로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스위트홈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입니다.

 

 

 

 

 

 

 

 

www.netflix.com/kr/title/81061734

 

스위트홈 | Netflix 공식 사이트

세상을 차단하고 방 안에 틀어박힌 10대 소년. 현수가 세상 밖으로 나온다. 인간이 괴물로 변했다. 그래도 살아야 한다. 아직은 사람이니까. 이웃들과 함께 싸워야 한다.

www.netflix.com

 

 

 

 2020년 12월 18일 넷플릭스에 공개된 스위트홈은 약 10여 개 국에서 1위를 차지하였으며, 약 60여 개 국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작품 10위권 이내에 진입하는 등 해외 흥행에 성공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스위트홈은 웹툰이 원작으로,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할 당시 높은 순위권이었으며, 해외에서도 인기 상위권 작품으로 사전 인지도가 높았던 것이 흥행에 주요했다고 보입니다. 스위트홈 시즌2가 제작될지는 아직 미지수지만, 흥행성이 검증된 만큼 시즌제 가능성도 기대됩니다.

 

 

 

 

 

 

 

www.inews24.com/view/1332039

 

넷플릭스 국내 투자 두 배 이상↑…"제작사 밸류 재평가 지속"

의 국내 시장 진출에 따른 투자 확대도 예상되고 있어 콘텐츠 제작사에 대한 밸류에이션(

www.inews24.com

 

 

 

 현재 한국의 드라마 콘텐츠는 넷플릭스 글로벌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20년 전세계 넷플릭스 인기 상위 100위권 안에 한국 드라마는 9편이 있었으며, 이 중 스튜디오드래곤의 작품이 7편, 제이콘텐트리의 작품이 2편이었습니다. 이처럼 한국 콘텐츠가 인기를 끌게 되면서 넷플릭스는 올해 아시아 시장에 투자하는 규모를 2배 이상 늘릴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한국 콘텐츠 투자 규모 또한 2배 이상 늘릴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넷플릭스 뿐만 아니라, 디즈니 플러스와 애플 TV 플러스 등 글로벌 OTT 사업자들도 한국 시장 진출에 뛰어들겠다고 밝혔고,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HBO맥스도 올해 하반기 유럽, 남미 진출을 시작하여 올해 말이나 내년에 한국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은 상태입니다. 이렇게 글로벌 OTT 사업자들이 한국 시장에 진출하면서 콘텐츠 제작사들의 수혜가 예상됩니다. 대표적으로 스튜디오드래곤, 제이콘텐트리가 있습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12월 초 8.7%였던 외국인 투자자의 지분율이 2021년 새해에 들어 10.64%까지 증가하였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도 스위트홈 흥행 성공 등으로 인해 스튜디오드래곤의 전망을 좋게 평가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