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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분석

이노진 IR 요약, 보호예수 (피부재생 줄기세포 연구 및 메디컬 인포메틱스 융합 항노화 솔루션 개발기업)

by 공부개미84 2023. 2.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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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소개

 

 이노진은 2005년 설립 이후 전국 4,400 여개의 병원에 탈모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 탈모 치료 토털 설루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은 볼빅(BALLVIC)이 있으며, 문제성 피부에 닥터 매디션, 합리적인 가격의 Follicution이 있습니다. 또한, 2022년 말에 새롭게 병원 스킨케어 브랜드로 론칭한 Re:Celby가 있습니다. 이노진은 이러한 제품들을 토대로 국내를 넘어 아시아와 전세계로 수출을 본격화하고자 합니다.

 

 

⬇이노진 IR-BOOK 다운 (PDF)⬇

 

 

기업 세부 정보

 이노진은 다수의 정부 과제를 수행하면서 연구 개발 능력을 인정받았고 다수 특허 출원을 통하여 핵심 기술력도 인정받았습니다. 회사 제품의 임상 사례를 보면, 비듬 및 가려움, 두피 각질, 두피 피지에 통계적으로 유의성 있는 증상 개선을 나타냈다고 임상기관을 통해 발표된 바 있습니다. 

 

 

 또한, 국내 유일 탈모 치료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탈모에 관한 의약품, 남성형 탈모 및 여성형 탈모에 쓰는 제품, 휴지기 탈모, 지루성 두피 탈모, 원형 탈모에 쓰는 제품들을 각각 보유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모발 이식 후에 사용되는 모발 이식 후 제품도 있습니다. 이렇듯 탈모에 관한 모든 제품의 라인업을 이미 가지고 있습니다.

 

 

 

 이노진의 주 매출 핵심은 전국에있는 병원입니다. 실질적으로 동네 4,400여 개의 병원과 현재 거래하고 있고, 병원에서만큼은 탈모 제품에 대해 경쟁력이 있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자사몰인 볼빅몰을 통하여 매출이 급신장하고 있고 향후에는 오픈마켓과 전문몰에도 입점할 계획입니다.

 

 

주요 제품 라인업

 

 이노진은 탈모 완화, 피부·미용 화장품과 두피 관리 기기 등 안정적인 매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습니다. 2022년도 3분기 기준 63%가 탈모 완화 화장품이었습니다.

 

 병원에 전문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볼빅만 보더라도 남성 전용, 여성 전용, 지루성 전용, 건성 전용 등 전문화 및 세분화되어있는 제품 라인업이 있으며, 다른 제품 또한 전문화,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이노진은 병·의원에 맞는 두피 관리 기기를 판매해오고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탈모에 관련하여 A.TRACER X와 APS manager를 통하여 모발 상태를 체크합니다. 또한, 셀피어스 프로와 Hairgene를 통하여 효과적인 약물을 두피에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탈모 완화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끝으로 우측 하단에 있는 셀피어스 H는 탈모 환자가 집에서도 손쉽게 두피 관리를 할 수 있는 홈케어 기기입니다.

 

 

경영 성과

 

 2020년도 72억의 매출을 달성하였으며, 2021년에는 94억을 달성하여 30.7% 성장을 보였습니다. 다만 안타깝게도 2022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재유행 영향으로 매출이 21년과 비슷한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참고적으로 21년에 비해서 22년에 영업이익이 감소한 영향이 있는데 이는 병원 스킨케어 브랜드인 리셀바이 론칭과 신제품 홍보 및 마케팅 비용에 의한 것으로 2023년에는 이러한 부분이 상쇄되면서 매출 급신장과 함께 영업이익도 따라서 신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노진은 2020년 이후 무차입 경영을 실행하고 있을 정도로 안정적인 재무건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사회사와의 부채 비율을 보더라도 현저히 낮은 부채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호예수

 

 이노진의 액면가는 100원이고 공모주식수는 260만 주(신주모집 100%)입니다. 확정공모가는 밴드 최상단인 3,000원으로 결정되었고 청약경쟁률은 1,643.88:1을 기록했습니다. 이노진의 보호예수 사항으로는 최대주주 등이 각각 63.39%, 4.76%(상장후 각각 3년, 1년), 기타 주주 15.57%(상장 후 1년), 상장주선인 의무인수분 1.08%(상장 후 6개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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