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꿈비 IR-BOOK 다운 (PDF)⬇
꿈비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 곁에서 아이를 좀 더 편하게 스마트하게 키울 수 있는데 도움이 되는 육아용품을 만드는 기업입니다. 그중에서도 유아 가구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유아 침대, 유아 매트 등 유아가구 분야에서 1위를 하고 있는 브랜드이고, 최근 5개년도 매출 성장률이 36%에 달합니다. 영업 이익률도 2021년, 2022년 연속해서 11%에 달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
꿈비는 유아 침대로 고객의 선택을 많이 받아왔습니다. 이렇게 확보한 좋은 고객 경험을 활용해서 아이가 성장하는데에 필요한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큰 마케팅 비용 없이 자연스럽게 구매 전환을 이루어냈고 그를 통해 영업이익률을 개선했습니다. 또한, 유아가구와는 전혀 다른 카테고리인 화장품 분야에 전략적으로 선택하여 진입했습니다. 즉, 32개 카테고리에 모두 진입하여 궁극적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종합 유아용품 회사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것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은 매우 유사합니다. 말을 잘 못하고, 배변활동을 잘 못하기 때문에 기저귀를 쓰는데 강아지도 배변 매트를 쓰고 있죠. 아이 안전을 위해 바닥에 매트를 까는 것처럼 강아지의 슬개골 탈구를 방지하기 위해서 애견 매트를 씁니다. 이처럼 반려동물 용품 시장에 많은 유아용품 회사들이 진입하여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꿈비 역시 2021년도 하반기에 반려동물용품 시장에 진입하여 전년 대비 약 6배 정도의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유아 가구 시장은 약 5,200억 원 규모로 잠재 집계하고 있습니다. 유아가구는 아이들이 빠르게 자라기 때문에 사용기간이 짧습니다. 따라서 고객들이 원하는 니즈는 짧은 시간에 쓰고 버리기엔 아깝고, 빌려 쓰자니 위생적으로 껄끄럽기 때문에 오래 쓸 수 있는 유아 가구를 원했습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유아 침대가 그러한 니즈를 반영한 첫 번째 제품입니다. 기존의 침대는 침대만 쓸 수 있었는데, 좌측 하단의 제품은 침대로 쓰다가 아이가 크면 소파 또는 유아 매트로 사용할 수 있고, 플레이 하우스로도 변신이 가능합니다. 이런 활용성을 극대화한 형태의 특허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었고, 유아 침대 분야에서 1위로 올라설 수 있었습니다.
우측의 유아매트 카테고리는 약 2,500억 원 규모로 집계하고 있습니다. 이 시장 역시 많은 고객들은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수 있도록 층간소음이 완벽하게 차단되는 형태의 제품을 원합니다. 하지만 정작 아이는 매트가 안 깔린 곳에서 뛰죠. 따라서 많은 고객들은 자기 집에 딱 맞는 형태의 매트를 원하게 되었습니다. 꿈비는 그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118가지의 사이즈 제품을 만들어서 결합 상품에 따라서 10cm 범위 오차 범위 내에서 거실을 꽉 채울 수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유아 화장품 시장은 2019년부터 전략적으로 접근하기 시작했습니다. 유아 와장품 시장은 크린 뷰티, 리얼 오가닉 화장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꿈비의 화장품은 세계 6대 인증을 받은 유일한 상품으로 업계에서 가장 프리미엄 상품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약 16,000건 이상의 후기가 거의 만점에 가까운 평가를 받을 만큼 높은 고객 만족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2022년 기준 매출은 약 19억으로 전년대비 약 2배 정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세계 글로벌 박람회에 출시를 하게 되면서 약 60여 개국의 바이어로부터 오퍼를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반려동물용품 시장에서도 가구에 특화된 형태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좌측에 있는 제품들이 꿈비의 주력 제품들인데요. 좌측 하단에 있는 제품은 반려동물의 슬개골탈구를 방지하기 위한 애견 매트입니다. 누적 약 10만 개 이상의 제품을 판매했고, 그 결과 6배 정도 성장하고 있습니다. 유아용품보다 반려동물 시장이 훨씬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1년도 기준 3조 7천 억 원이 넘고 27년도에는 6조를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반려동물 용품 시장이 초기단계이며, 규모있는 업체가 없기 때문에 향후 2~3년 안에 주요한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영 성과
최근 3개년도 매출 성장률은 약 17% 입니다. 2022년 3분기 매출은 이미 전년도에 근접한 수치를 기록하고 있고, 영업이익 또한 2019년 이후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2022년 3분기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 달리고 있습니다.
보호예수
꿈비의 공모청약일은 2023년 1월 31일부터 2023년 2월 1일까지입니다. 꿈비의 상장일은 2023년 2월 9일입니다. 공모주식수는 2백만 주로 신주 175만 주, 구주 25만 주입니다. 공모 희망밴드는 4,000~4,500원 사이이고 , 대표주간사는 키움증권입니다.
'주식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노진 IR 요약, 보호예수 (피부재생 줄기세포 연구 및 메디컬 인포메틱스 융합 항노화 솔루션 개발기업) (0) | 2023.02.17 |
---|---|
샌즈랩 IR 요약, 보호예수 (국내 1호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기업) (0) | 2023.02.15 |
유비온 IR 요약, 보호예수 (에듀데크 소프트웨어, 교육서비스 개발 기업) (0) | 2023.01.29 |
스튜디오미르 IR 요약, 보호예수 (애니메이션 기획 및 제작 기업) (0) | 2023.01.28 |
삼기이브이 IR 요약, 보호예수 (고진공 다이캐스팅 기술 기반 전기차 배터리 부품 생산 전문 기업) (0) | 2023.01.25 |
댓글